본문 바로가기

냥이제품

고양이 털빠짐 정도, 해결 방법? '마스알코소 브러쉬'


간식 먹으면서 브러쉬질 마친 몽실이!


고양이 입양하기 전에 어느 정도 털이 빠지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.


저 역시 몽실이를 데려오기 전에 이 부분이 고민이었습니다.


말로는 털 날림이 무지 심하다고 하고 심지어 검정색 옷은 포기해야 한다는 얘기도 있었죠.


근데 막상 몽실이를 키워보니 털 빠짐이 별로 문제가 되지 않네요.



일단 노르웨이숲 고양이도 털 빠짐이 무지 심합니다.


관리를 안 해주면 공기 중에 털리 날라다니구요.


이상하게 코가 간질간질 합니다.


놀숲은 털이 무거워서 공기 중에 날라다니지 않고 가라앉는다??


-> 몽실이는 잡종이라 그런지 잘만 날라다닙니다. ㅎㅎㅎ


아무리 털 빠짐이 적은 고양이라고 하더라도 고양이를 키우기 전과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.



그래서 털 관리는 필수인데요.


털 빠짐이 걱정이신 분들 이 브러쉬 사시길 추천합니다.


마스알코소 브러쉬인데요.


저도 냥이네 카페에서 장시간 검색해서 얻은 정보였습니다.



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빗겨도 털이 잘 안나왔는데요. 


며칠 사용하니 요령이 생겨 쓱쓱 빗길 때마다 엄청 나옵니다.


다른 칼빗 종류와는 비교 불가하네요.


아.. 근데 이 브러쉬 사용하실 때 주의하셔야 합니다.


브러쉬 날이 상당히 날카롭기 때문인데요.


브러쉬의 털을 빼낼 때 조심하지 않으면 피를 볼 수도 있습니다. ㅜㅜ



노르웨이숲은 이중모라 바깥털과 속털이 있습니다.


털갈이 시즌이 지나고 점점 흰털이 올라오네요.


그 동안 회색 털 엄청 뽑아 냈습니다.



강아지용도 있어서 사이즈가 여러 가지 입니다.


고양이용 브러쉬는 제일 작은 사이즈에요.


딱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에요.



이 정도면 적게 빠진 날입니다.


털갈이 시즌에는 정말 많이 빠졌어요. ㅎㅎㅎ


이렇게 아침 저녁으로 2번 해줄 때가 있구요.


귀찮으면 그냥 아침에만 해줘도 공기가 많이 깨끗해 집니다.


이 브러쉬로 관리해주고 청소 매일 해주고 환기 자주 시켜주면 고양이 털 빠짐 문제는 많이 개선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