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몽실라이프

고양이 귀 진물 셀프 치료 중



퀴즈입니다. 


몽실이 귀는 어디로 갔을까요?



정답 : 원래 자리에 잘 붙어 있습니다.


반사적으로 귀를 덮습니다.



토요일 저녁에 몽실이 귀를 보고 기겁했습니다.


귀에 노란색 진물이 있더군요. ㅜㅜ


오른쪽 귀에는 손톱 1/6 크기. 왼쪽은 눈에 살짝 보이는 정도였습니다.



몽실이는 산책도 안하고 실내에서 키우는 고양이입니다. 


어디서 진드기가 생겼을까요? ㅜㅜ


그러고 보니 마지막으로 귀청소를 언제 해줬는지 기억도 안 나네요.


겨울이라는 핑계로 심장사상충도 안 해줬습니다.



토요일이었지만 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 늦게까지 하는 약국이 있었습니다.


급히 캐치원을 사왔습니다.



지금 거기 냄새 맡고 있을 때가 아니야!



7.5kg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.


몽실이는 약 6.5kg




치열하게 대치 중~


심장사상충약은 진드기나 구충에도 효과적입니다.


약사가 고양이 귀에 진물 생겼다고 하니 이것으로 모낭충 빼고는 다 잡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.


심각한 경우가 아니라면요.



내키지 않아하는 몽실이...



약이 독하긴 독합니다.


한번 해주니 계속 잠만 자네요.


냄새가 2일 정도 지속됩니다.



두번째는 귀청소입니다.


고양이 귀 청소는 일주일에 2번 정도는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.


오티프리라고 아주 좋은 제품이 있습니다.


몽실이는 귀가 너무 깨끗해서 방치한 상황이었습니다. ㅜㅜ



진물  때문에 당분간 매일 청소해 줄 생각입니다.


몽실왈 : 더 이상 귀는 건들지 마라~



일요일 낮잠 자고 있는 몽실이 발견~!



이렇게 토요일, 일요일 2번 해주니까 진물이 사라졌습니다.


외이염이 아니라 단순히 귀에 진물이 나는 경우에는요. 


동물병원에 가도 애드보킷을 처방해준다고 합니다.


(심한 경우는 항생제 맞춘다고 하네요.)




보상으로 좋아하는 고등어 맛~


귀를 계속 숨겨서 점점 찾기가 점점 어려워지네요. ㅎㅎ


귀청소와 심장사상충약 2개로 고양이 귀 진물 치료 어느정도 가능했습니다!


경미한 경우이고 심각한 경우는 무조건 병원으로 가셔야 합니다!